2011년 8월 5일 금요일

Safari에서 잠시 Java Script 끄는 방법

사파리에서 잠시 자바스크립트를 끄는 방법을 알아보자.

사파리 환경설정에서 고급 > 개발자용 메뉴 보기를 켜고, 개발자용 메뉴에서 JavaScript 비활성화를 체크하면 끝.

이걸로,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페이지 강제 이동(납치) 페이지에서 되돌아갈 수도 있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 버튼이 차단된 곳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쉽게 활용할 수도 있다.


어때요... 참 쉽죠?

MacTubes로 맥에서 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가 안될 때

예전에 맥에서 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하기 (MacTubes) 라는 글을 쓴 적이 있다. 내 블로그에서 꽤나 조회수가 높은 글이다.

맥튜브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가 안될 때가 때때로 있다.

그냥 안된다고 끝나는 게 아니고, 메시지 창이 뜨면서 에러 로그를 볼 수 있게 돼 있는데...

MacTubes v3.0.5 / OS Version 10.6.8 (Build 10K549)
Can't get video format URL from http://www.youtube.com/watch?v=ukdDleE09Vg&fmt=18
Error = html =


뭐 앞부분만 보면 대략 이렇게 나온다.

대충 내용을 읽어보니, 해당 웹주소인 URL에서 동영상을 가져올 수 없다는 소리다.

유튜브는, 맥튜브를 비롯한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통한 무분별한 컨텐츠 유통을 방지하려는 목적인지, 때때로 동영상의 웹주소를 변경하곤 한다.

이럴 때에 가장 유효한 해결 방법.

맥튜브 공식 홈페이지 링크 수정한 맥튜브 공식 홈페이지의 다운로드에 들러보는 것. 아마도 최신 버전이 올라와 있을 것이다. (2012년 5월 30일 링크 수정)

안그래도 오늘이 8월 5일인데, 8월 5일에 최신버전이 올라왔다.(지금 일본이나 한국이나... 새벽 두시다;;) 이미 다운로드 받은 사람이 200명이 넘는다...

해 보니 조금 전까지 안됐었는데, 지금은 잘 된다...


참고로, 다운로드 받은 하늘의 유실물 2기 오프닝은..... 1기 오프닝을 남자주인공이 개그쎈쓰로 부른 2기 1화 오프닝이다..... 젝일.... 속이다니..... ㅠㅜ

아 삼성전자 개새끼... 2

예전에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문제로 아 삼성전자 개새끼 라는 글을 포스팅 한 적이 있다.

오늘 별 생각 없이 업데이트 돌려봤더니.... 이런 게 뜨더라.



봐라. 2분도 안 걸려서 끝났다.


자아.... 삼성이 직접 준 드라이버는 재부팅이 필요했었는데..... 애플을 통한 업데이트는 왜 그냥 설치되고 끝일까....?


왜긴... 삼성전자 개새끼들이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을 개념없이 발로 만들어서 그렇지....

하긴 발로 만들었으니 이번 갤탭10.1은 전량 패널 리콜해야 할 판인가...